일간검경

통영시, 민관협업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출범

민관협업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위원 위촉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0:20]

통영시, 민관협업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출범

민관협업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위원 위촉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11/21 [10:20]

▲ 통영시, 민관협업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출범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통영시는 지난 19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민관협업을 통한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출범에 맞춰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28명의 민간위원과 10개 행정T/F팀이 회의에 참여해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내디뎠다.

민간위원들은 청년층의 다양한 요구와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제안하는 동시에 고용, 주거, 교육, 문화, 창업 등 여러 분야에서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제안하는 데 적극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행정T/F팀에서는 청년친화도시로서의 변화를 실현하기 위해 민간위원들과 협력해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 등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구성을 통해 청년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청년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겠다”며 “청년들이 지속 가능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청년친화도시로서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이번 청년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출범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