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도봉구, '2024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개최

주요현안 성과, 내년도 주요업무 보고 등 진행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08:16]

도봉구, '2024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개최

주요현안 성과, 내년도 주요업무 보고 등 진행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4/11/20 [08:16]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도봉구는 지난 11월 13일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지역 중심의 실효성 있는 안전문화운동 전개를 위해 2024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공동위원장인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박종화 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해 도봉경찰서, 전기·가스 공사, 대륜 E·S 등 재난안전 유관기관과 주민자치협의회, 도봉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민간단체 대표 등 총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기획홍보, 사회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4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교육, 안전문화 진흥시책 지원, 민·관 합동 안전문화 실천 운동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각 분과별로 지역실정에 맞는 실천과제를 선정해 추진할 뿐 아니라 협의회 공통과제를 주제로 하는 안전문화운동도 실시해 구민의 안전의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재난안전 관련 주요현안 성과 및 내년도 주요업무 보고, 2025년 협의회 운영방향과 분과별 실천과제 논의 등이 이뤄졌다.

또 2024년 재난대응 민·관 협업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돼 16명의 유공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난 여름, 수해와 폭염 피해가 적었던 배경에는 각 기관과 단체들의 선제적인 대응 조치와 피해복구 노력이 있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한 뒤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합심해 다양한 안전문화운동을 추진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