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신안군 2024년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내 평생의 동반자가 되어준 당신, 고맙고 사랑합니다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4:14]

신안군 2024년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내 평생의 동반자가 되어준 당신, 고맙고 사랑합니다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11/18 [14:14]

▲ 신안군 2024년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신안군은 지난 11월 16일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 대상자 24명과 함께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총 4 회기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4년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은 가족의 가장 중심 구성원인 부부를 대상으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 결혼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고, 서로의 역할에 대한 고정된 성역할 기대를 버리고 상호 존중과 평등의 가치를 배워 부부간 친화력을 높이는데 교육의 중점을 뒀다.

주요 프로그램은 부부의 역할교육, 소통 교육, 음악 치유, 부부 추억여행, 리마인드 웨딩촬영, 서로 나눔 선물 만들기 등 다양한 부부관계 개선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신안군 가족센터에서는 수료식과 함께 지호 이경례 작가의 재능기부 캘리그라피 작품과 부부들의 사진을 담은 액자를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선물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자은면의 김◦길씨는 “생업으로 바쁘지만, 아내가 신청해서 참여하게 되었는데 나의 지난 시간을 돌아보게 되고 앞으로의 부부관계를 위한 정말 만족스러운 교육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계속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우량 신안군수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은 부부간의 평등한 관계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 부부 교육을 통해 건강한 가족성 회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