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금산군, 2024 데이터기반행정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금산인삼, 축제 성공, 고령화 대응 등 관련 제안 3팀 수상팀 선정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09:54]

금산군, 2024 데이터기반행정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금산인삼, 축제 성공, 고령화 대응 등 관련 제안 3팀 수상팀 선정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1/18 [09:54]

▲ 024 데이터기반행정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기념사진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금산군은 지난 15일 군수실에서 ‘2024 데이터기반행정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금산군 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여러 데이터를 활용해 금산군의 현재 모습을 표현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총 22팀이 참가했으며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3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수상팀은 △대상 인삼도사팀(금산인삼의 활용 방안 마련 및 판매 확대를 위한 ‘금산인삼 ALL-IN-ONE 알리미’) △최우수상 BOAZ Viz팀(금산군 축제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모델링) △우수상 클린멘탈팀(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노인 정신질환 대시보드) 등이다.

수상팀들의 제안은 여러 행정 데이터를 활용해 이해하기 쉬운 시각적 자료를 제작한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독창적인 데이터 표현 방식과 분석으로 금산군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군은 데이터를 활용한 군민 중심 행정을 지속 추진하며 공모전 등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기반 행정혁신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행정 운영이 미래 행정의 핵심 요소”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실무에 적극 도입해 금산군 행정업무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