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성과공유회'개최

맞춤형 학생성장, 책임을 더하다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07:02]

충북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성과공유회'개최

맞춤형 학생성장, 책임을 더하다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2/11 [07:02]

▲ '기초학력 보장 성과공유회'개최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맞춤형 학생성장, 책임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기초학력 보장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나누었다.

기초학력 사업에 관심있는 교육가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학력 보장 사업 경과 공유의 장인 1부를 시작으로 지난 3년간 시행된 충북 학생성장 및 적응체제 구축 지원 연구 결과 발표와 질의 응답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2부는 3개 분과별 컨퍼런스로 기초학력 사업 특색에 따라 진행됐다.

먼저,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비전 포럼은 지난 7월 선포식 이후 추진된 아이성장 책임학교, 책임학급, 책임유치원을 운영한 교원과 전문가가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의미있는 소통의 장이었다.

또한, '다차원 학생성장 지원 성과 나눔'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인 ▲두드림학교 ▲더배움학교 ▲맞춤형 기초학력 안전망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공유하는 자리로 기초학력 사업에 대한 의견수렴도 함께 이루어졌다.

아울러, '학생 맞춤 심리정서 지원 성과 나눔'은 위(Wee)클래스에서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한 우수사례 공유 후 2024년 정책 제안으로 진행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기초학력 성과공유회에서 나온 의견을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발전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2024년도에는 보다 내실 있고 촘촘한 기초학력 보장 지원 정책을 수립하여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