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해군, 제29회 농업인의 날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09:14]

남해군, 제29회 농업인의 날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11/14 [09:14]

▲ 남해군, 제29회 농업인의 날 농업인 한마음대회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남해군은 지난 11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군내 농업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농업인의 날 남해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남해군이 주최하고 사)남해군농어업회의소(회장 류창봉)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모범농업인과 농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과 감사패가 수여됐다.

군수 표창은 박재련(남해읍), 서호덕(이동면), 김진수(상주면), 김홍순(삼동면) 김용태(미조면), 조수성(남면), 심원일(서면), 채현우(고현면), 정홍근(설천면), 강춘현(창선면) 씨가 수상했다.

또한 서천호 국회의원 표창은 한국생활개선회남해군연합회(회장 이명심), 남해군의회 의장 표창은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남해군연합회(회장 문철욱), 농협중앙회 남해군지부장 표창은 한국쌀전업농남해군연합회(회장 최창렬), 남해군농어업회의소 회장 표창은 남해군친환경농업협회(회장 양태종)가 수상했다.

이어 남해군 조합운영협의회 의장 표창은 강복춘, 류영식, 하금호, 박영환, 김효범 씨가 수상했다.

남해군농어업회의소 회장 공로패는 하정호(전 남해군농어업회의소 회장)·한일균(전 남해군농어업회의소 사무국장)씨가 수상했고, 감사패는 남해군의회 여동찬 의원 외 11명이 받았다.

오후에 열린 2부 화합한마당 행사는 축하공연과 읍·면별 농업인과 귀농인들의 노래 실력 뽐내기 장이 펼쳐졌으며, 대상은 창선면의 유갑상 씨가 수상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기념사에서 “농업인의 날은 평소 농사를 지으시느라 고생하시는 농업인들을 격려하는 농업인 여러분이 주인공인 날”이라며 “농업이 살아야 경제가 살아나고 우리군이 살아나는만큼 농업인들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