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합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4:12]

합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11/12 [14:12]

▲ 합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합천군의회는 12일 의원 연구단체 ‘합천군 재정 효율화 정책연구회’에서 추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합천군 재정 효율화 정책연구회’는 이종철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조삼술, 이한신, 김문숙, 이태련 의원 총 5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부터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지방 보조금 분석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연구 결과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이루어졌는며,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재정 현황 및 운용 현황 분석, 타 지자체 사례 검토 등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이종철 합천군 재정 효율화 정책연구회 회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우리 군 농업기술센터 지방보조사업 집행 현황과 개선방향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나아가 최종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관계 부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우리 군 농업기술센터의 예산 낭비요인 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재정 운용 및 대책 제안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봉훈 의장은 “이번 연구용역이 세수 부족으로 인한 지방교부세 삭감 등 재정 악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우리 군 내년 정책과 예산에 반영되어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