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4년 워크숍 개최

마을 만들기 특강 통한 이장 역량 강화 도모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08:35]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4년 워크숍 개최

마을 만들기 특강 통한 이장 역량 강화 도모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1/12 [08:35]

▲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 진행 모습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회장 김순철)는 지난 11일 예산군청 추사홀에서 2024년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 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이 지역 리더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로는 이경진 교수가 ’마을만들기를 통한 마을의 변화‘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각 마을 특성에 맞는 마을 만들기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됐다.

또한 2부에는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를 이끌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장에 대한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으며, 행사 시작 전 제2중앙경찰학교 예산군 유치 및 국립공주대학교 의과대학 신설을 희망하는 특별 순서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최재구 군수는 “12개 읍면 이장 여러분께서 평소 주민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군민과 행정이 소통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담당해주심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이 이장님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철 지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이장들의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서로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산군 발전을 위해 예산군지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