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농업인들의 화합 한마당 제30회 영동군 농업인의 날 행사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3:36]

농업인들의 화합 한마당 제30회 영동군 농업인의 날 행사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11/11 [13:36]

▲ 농업인들의 화합 한마당 제30회 영동군 농업인의 날 행사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북 영동군은 11일 과일나라 테마공원 잔디광장에서 영동군 농업인 1,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30회 영동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동군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고, 우수농업인을 포상해 자긍심 함양과 영농에 대한 의지를 촉진을 조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개회식, 우수농업인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2부 행사로 훌라후프 돌리기 등 체육행사와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영철 영동군수를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사를 축하했으며, 우수농업인을 시상했다.

시상식에서는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단체 활성화 및 위상 제고 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표창에 박기용 전 (사)한국농촌지도자영동군연합회 회장이 수상했고, 군수표창에 매곡면 송남수 씨 외 6명이 수상했다.

또한 국회의원 표창에 용산면 김준열 씨 외 1명, 영동군의회 의장 표창에는 영동읍 오광택 씨 외 1명, 대회장 표창장에 영동읍 장성포 씨 외 6명, 대회장 감사패에 박동헌 황간농협조합장 외 3명이 수상했다.

그리고 경찰서장 감사장에 양강면 장인봉 씨 외 1명이 수상하고, 농협중앙회 영동군지부장 표창장에 학산면 박영희 씨 외 1명이 수상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농업 발전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한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