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6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 성료

창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차세대 창업 리더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장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1/10 [12:58]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6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 성료

창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차세대 창업 리더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장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11/10 [12:58]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6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 성료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9일 안양시 동안구 소재 디지털 교육에 필요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인 포인 블랙에서 개최된 ‘제6회 창업 아이디어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이 공모한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학생들은 스스로 창업을 실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학생들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한 ▲친환경 카사바 빨대 ▲노인 맞춤 영양제 제공 서비스 ▲퍼스널 디저트 등의 구체화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인 강양구 재클린 컨설팅 그룹 대표이사, 김종우 차세대융합 콘텐츠 산업협회 수석 컨설턴트, 백승민 어니스트 벤처스 대표이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실제 창업 IR대회에서 심사하시는 분들께서 팀별 아이디어 발표를 진지하게 들어주시고, 실제 투자 대회를 방불케 할 만큼 전문성 있는 조언을 해주신 점이 가장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이사장은 “창업 아이디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이번 대회가 뜻깊다”며,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안양시의 밝은 미래를 여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