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주시, 『소통톡톡 현장현답 마을 투어』 비양도 현장 소통 마무리

평소 행정 접근이 어려웠던 비양도 현장 목소리 청취 및 해결 소통의 자리 마련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7:32]

제주시, 『소통톡톡 현장현답 마을 투어』 비양도 현장 소통 마무리

평소 행정 접근이 어려웠던 비양도 현장 목소리 청취 및 해결 소통의 자리 마련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11/07 [17:32]

▲ 제주시, 『소통톡톡 현장현답 마을 투어』 비양도 현장 소통 마무리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제주시는 마을 지역의 민생 현장들을 방문하고, 주민과 함께 삶의 현장을 체험하며 격의없이 소통을 추진하는 '소통톡톡 현장현답 마을투어'첫 번째 방문지였던 비양도 일정을 마무리했다.

11월 7일 김완근 제주시장은 첫 마을 투어로 비양도를 방문하여 통행 시 불편했던 마을길 중앙에 설치된 전봇대, 호우 시 매번 침수되는 도로, 태풍으로 파손된 노후 방파제 등 비양도 주민들의 손톱 밑 가시 같은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마을투어에는 비양도 해녀들의 소라 작업장도 방문하여 해녀분들과 소라 작업을 함께했으며, 해녀들은 섬 거주에 따른 생활 불편사항 및 물질 시 애로사항들을 이야기했다.

접수된 건의사항은 직접 현장 확인 및 주민 면담 등을 통해 조치방안을 검토한 후 건의자에게 처리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며, 보고회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꼼꼼히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현장에서 다양한 계층의 주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불편사항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시민의 바람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