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양군, 정산초·중·고 탁구부 지정기부 우수사례로 전국 방송”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0:50]

“청양군, 정산초·중·고 탁구부 지정기부 우수사례로 전국 방송”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1/07 [10:50]

▲ 정산 탁구부 지정기부금 목표달성 기념촬영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2024년 제1회 고향사랑기부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산 초·중·고 탁구부 지정기부 모금사례가 연합뉴스TV를 통해 오는 11월 10일 전국으로 방송된다.

기부자가 공감하는 사업을 콕 집어 기부하는 지정기부사업이 지난 6월 4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청양군은 시골학교에 학령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정산 초·중·고 탁구부’학생들의 부족한 훈련용품을 지원하고자 지정기부 모금사업을 발굴한 바 있다.

군은 전국 최초로 모금 시작 71일만에 지정기부 목표액 5천만원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냈으며, 신속하게 아이들에게 부족한 훈련용품 등을 지원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 바 있다. 방송은 지정기부 사업을 발굴하게 된 스토리와 정산 초·중·고 탁구부 학생들의 훈련모습, 인터뷰 등이 방영된다.

‘연합뉴스TV 스페셜’로 특별 기획한 고향사랑기부제 방송은 지난 9월 고향사랑기부제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한 자치단체중 청양군과 전남 담양군, 부산 사상구의 사례를 오는 10일 오후 7시 25분에 연합뉴스TV(채널 23번)를 통해 전국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정산 초·중·고 탁구부 지정기부사업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계속 전학을 오고 있다”며 “내년에도 정산 초·중·고 탁구부 국가대표 꿈 키우기 프로젝트로 지정기부를 계속 추진하여, 부족한 훈련용품 및 전지훈련비 등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