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릉시, 11월 월례조회 개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직장예절 교육 실시 등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5:39]

강릉시, 11월 월례조회 개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직장예절 교육 실시 등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11/05 [15:39]

▲ 강릉시, 11월 월례조회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강릉시는 11월 5일 오전 9시 시청 2층 대강당에서 11월 월례조회를 개최하여 직원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진다.

식전공연으로는 강릉에서 활동하는 대표 예술단체인 한소리전통예술단이 국악공연을 선보여 직원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는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월례조회, 힐링음악회 등 각종 행사 시에 지역 음악인을 초청하거나 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공연을 상설화하고 있다.

이어서 가을철 산불예방과 겨울철 제설대책 보고를 실시한다. 전 직원이 관련 내용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재난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상황 발생 시 전 부서가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아울러, 스마트한 직장예절 마인드, 기분좋은 인사말과 인성의 중요성 등 직장예절 교육을 진행하여 조직 내 상호존중 문화 형성을 통한 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화합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직원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상호존중의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부서간 긴밀한 협업체계로 가을철 산불예방과 겨울철 폭설에 대비한 제설대책 마련 등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