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창군-KBS진주 하반기 ‘방송아카데미’ 큰 호응 속 마무리

유튜브 영상 제작부터 인공지능(AI) 콘텐츠까지, 거창군민 미디어 역량 강화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0:52]

거창군-KBS진주 하반기 ‘방송아카데미’ 큰 호응 속 마무리

유튜브 영상 제작부터 인공지능(AI) 콘텐츠까지, 거창군민 미디어 역량 강화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11/04 [10:52]

▲ 거창군-KBS진주 하반기 ‘방송아카데미’ 큰 호응 속 마무리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창군은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4일간 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거창군-KBS진주 하반기 방송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평소 유튜브에 관심이 많았던 농업, 평생 학습 활동가, 주부, 공무원 등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방송아카데미는 방송기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했다.

△첫째 날에는 KBS진주방송국 소속 변성준 기자가 ‘유튜브 쇼츠의 이해’ △둘째 날 이유정 강사의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창의적 콘텐츠 제작 실습 △셋째 날 구예서 강사의 ’스마트폰 영상편집/쇼츠만들기‘ △넷째 날 김연조 강사의 ’PC 영상편집 실습/종합편집 교육‘으로 구성되어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요즘 유행하고 있는 챗GPT를 활용한 기획구성법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영상 제작법은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았고, 강의가 모두 개인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기초적인 편집 기술부터 응용 기법까지 다뤄 실무적인 도움을 줬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소 들을 수 없었던 교육을 받게 되어서 좋았다. 전문 강사들의 현장감 있는 교육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이 특히 인상 깊었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더 깊이 있는 교육을 받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총 14시간 교육 중 1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 한 15명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었으며, 향후 거창한 홍보기자단에 지원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방송아카데미교육 수료를 축하드린다”라며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는 방송아카데미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 같다. 이번에 배운 교육을 토대로 거창군 홍보에도 힘써주시고 군에서도 내년에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