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평화감수성 Up! 생태감수성도 UP! 고양교육지원청 지역특화 『One-Peace 평화통일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속가능한 평화의 가치와 평화감수성과 생태감수성을 함양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1/03 [14:33]

평화감수성 Up! 생태감수성도 UP! 고양교육지원청 지역특화 『One-Peace 평화통일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속가능한 평화의 가치와 평화감수성과 생태감수성을 함양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11/03 [14:33]

▲ 평화감수성 Up! 생태감수성도 UP! 고양교육지원청 지역특화 『One-Peace 평화통일 체험프로그램』 운영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 지역의 특색 및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One-Peace 평화통일 체험프로그램’을 10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평화감수성의 가치를 실천하는 역사통일 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통일 생태 문화유산 역사이해교육을 연계한 행주산성, 탐조대탐방, 현충공원 체험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통일체험프로그램은 현장 중심의 통일교육뿐 아니라 평화감수성 및 생태감수성 신장과 바른 역사 인식으로 나라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2024 One-Peace 평화통일 체험교육은 10월 말부터 11월까지 초․중등 6개교 18학급 500명의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관내 지역적 환경적 특성을 살린 행주산성 탐방 체험활동으로 운영됐을 뿐 아니라 통일 생태 문화유산을 담고 있는 탐조대 및 현충공원을 탐방하며 평화통일 인식도를 제고했다.

특히 해설사와 함께하는 현충공원의 체험 투어는 지역의 역사적, 지리적 특성을 살린 통일 역사 융합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공감나라 평화통일 체험에 참여한 4학년 김00 학생은 "우리지역에 대한 몰랐던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평화통일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며 더 나아가 나라사랑과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효순 교육장은 "평화통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책이나 영상으로만 배우는 지역의 역사와 통일교육이 아니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는 체험을 통해 지역의 역사를 알고 평화감수성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