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나도♥강진, 고향사랑기부제로 통큰 강진사랑 실천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 고향사랑기부제로 의미 더해

박광옥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0:33]

나도♥강진, 고향사랑기부제로 통큰 강진사랑 실천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 고향사랑기부제로 의미 더해
박광옥 기자 | 입력 : 2023/12/08 [10:33]

▲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서 전달하고 있다.


[일간검경=박광옥 기자]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가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으로 인해 지역사랑의 의미를 더하는 행사로 치러졌다.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6일, ‘2023년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 행사에서 전국 이통장연합회 영암군 유태경 지회장, 빅컴기획사 김승겸 총감독, ㈜탐진친환경 백홍동 대표, 목포 한국뷔페 서경옥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유태경 전국 이통장연합회 영암군 지회장은 영암군 출신이며 강진에 대한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김승겸 빅컴기획사 총감독은 강진읍 출신으로 고향인 강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전주에 위치한 빅컴기획사는 관광문화축제, 콘서트, 전시 및 박람회 등 다양한 이벤트 기획과 연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백홍동 ㈜탐진친환경 대표는 장흥군 출신으로 장흥에서 복합비료 및 기타 화학비료 제조 업체인 ㈜탐진친환경을 운영 중이다.

서경옥 목포 한국뷔페 대표는 장흥군 출신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강진군과 인연이 닿아 꾸준히 교류해오던 중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좋은 제도를 알게 되어 강진군 발전에 기여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기부자들은 “기부금이 강진 군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강진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해 더욱 활성화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리고 강진군과 아름다운 인연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기부하고 세액공제, 답례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