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립도서관 미리 크리스마스 어린이 대상 특별 공연 개최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0:44]

김제시립도서관 미리 크리스마스 어린이 대상 특별 공연 개최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08 [10:44]

▲ 김제시립도서관 미리 크리스마스 어린이 대상 특별 공연 개최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오는 12일, 시립도서관에서 미리 크리스마스를 맞아 도서관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3층 1강의실에서 김제 관내 어린이집 150명의 7세 아동을 대상으로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피노키오와 푸른고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며, 정보통신(ICT)기술과 아날로그 공연 이벤트의 혁신적인 융합을 통해 메타버스 무빙 시어터를 활용한 디지털 멀티 문화 예술공연을 선보인다.

세계 명작 동화인 피노키오의 모험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해석하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환경 교육을 같이 진행하는 특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공연은 타 지역에서도 학부모는 물론 어린이들의 큰 호응으로 알려져 있어 섭외를 어렵게 성사시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경험해 주고자 노력했다.

참여자들은 이 특별한 도서관 속 시간여행에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로운 만남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시립도서관에서 준비한 특별한 미리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함께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전하고 최신 기술을 접목한 체험으로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