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영덕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영덕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 설계 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 완료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0:22]

경북교육청, 영덕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영덕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 설계 공모를 통한 작품 선정 완료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10/31 [10:22]

▲ 영덕중 설계 공모 당선작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영덕군에 있는 영덕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에 대한 설계 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설계 당선 작품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설계 공모의 대상은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의 신축․개축․증축 건에 대해 시행하고 있으며, 설계공모심사위원회는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기술사 등 외부 전문위원 7~10명으로 구성되어 작품에 대한 평가와 심의․투표를 거쳐 당선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공모 심사에는 전문위원 7명이 참여했으며, 심사위원회는 건축사사무소 알엔케이(주)의 류재근 대표를 최종 설계자로 선정했다. 위원회는 류 대표 작품의 리모델링 건물과 증축 건물의 뛰어난 연계성으로 효율적인 교육 시설 이용이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영덕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는 △다양한 학습과 융합적 경험이 가능한 공간조성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학습 환경 구축 △지역 상생을 위한 학교 복합시설 조성 △환경생태교육이 가능한 학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리모델링 1,824㎡, 증축 1,688㎡ 총사업 전체 면적 54,460㎡ 부지면적 20,175㎡ 규모로 92억 원을 투입해 2027년 2월 준공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사전 기획에 참여하여 미래 학교에 대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만큼, 학생과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교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