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산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안전관리자 교육 실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6:15]

서산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안전관리자 교육 실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0/29 [16:15]

▲ 29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진행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안전관리자 교육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충남 서산시는 29일 서산시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와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안전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시설물 안전관리 책임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방범·소방 △집합건물법 △공동주택 운영·윤리 교육 등이 진행됐다.

방범·소방 교육은 서산경찰서와 서산소방서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단지 내 범죄예방과 겨울철 다수 발생하는 화재 예방의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집합건물법 교육은 한국집합건물진흥원 소속 강사가 집합건물법 전반을 안내했으며, 비의무관리 대상 소규모 공동주택 구성원에게 집합건물 관리의 기초 지식을 제공했다.

공동주택 운영·윤리 교육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 소속 강사가 공동주택관리 법령,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 장기수선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법정으로 이수해야 할 의무교육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예방 및 공동주택 관리자의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