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 고위공직자 대상 맞춤형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고위공직자 성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 ... 성희롱성폭력 없는 클린조직문화 앞장

최영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6:10]

인천시, 고위공직자 대상 맞춤형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고위공직자 성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 ... 성희롱성폭력 없는 클린조직문화 앞장
최영표 기자 | 입력 : 2024/10/29 [16:10]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9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열린 '고위공직자 맞춤형 폭력 예방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최영표 기자] 인천광역시는 10월 29일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한 본청 및 소속기관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고위공직자 맞춤형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성희롱 및 성폭력 없는 안전한 직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인 천정아 변호사가 맡아 진행했다. 천 변호사는 성희롱·성폭력 관련 법률과 사례를 중심으로 예방 및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관리자로서 조직 내에서 수행해야 할 역할과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문화 선도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유정복 시장은 "공직자는 사회의 모범이 되어야 하며, 관리자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고위공직자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모두가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의 성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활기차고 건강한 직장 환경을 만들기 위한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