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달성군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달성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진행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10/27 [16:34]

달성군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달성군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진행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10/27 [16:34]

▲ 달성군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 나들이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10월 26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80여 명을 대상으로 청도 일대 및 경산 동의한방촌을 방문하는 특별한 가을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이날 나들이는 청도의 레일바이크 체험으로 시작됐다. 이후 군은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사과 따기 체험과 역사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청도읍성 탐방, 또 경산 동의한방촌의 방향제 만들기 및 족욕 체험도 제공하여 참여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으로, 군은 이를 통해 아동이 신체·정서·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자라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경우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가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높여 긍정적인 가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달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