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보은군 다함께돌봄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 위․수탁 협약 체결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7:32]

보은군 다함께돌봄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 위․수탁 협약 체결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10/25 [17:32]

▲ 보은군 다함께돌봄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 위․수탁 협약 체결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보은군은 25일 넥스트클럽 사회적협동조합(대표자 남승제)과 보은읍 이평리 소재 보은군 가족센터 내 보은군 다함께돌봄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관리를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 18일 수탁자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다함께돌봄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계획, 사업 수행 능력 등 적격 여부를 평가해 최종적으로 넥스트클럽 사회적협동조합을 수탁자로 선정했다.

군은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안정적인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보은읍 뱃들4길 11-14, 1층에 보은군 다함께돌봄센터 및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으며, 오는 11월 중 개소를 목표로 종사자 채용(돌봄교사 및 공동육아 전담 요원), 집기 구입, 돌봄 환경 구성 등 센터 설치․개소를 준비하고 있다.

운영 기간은 위․수탁 개시일로부터 5년이며, 수탁자는 정부 지원 보조금 등을 통해 운영 재원을 마련해 센터에 대한 운영 및 시설관리, 사업추진 전반을 수탁 운영하며, 직접 운영해야 한다.

최재형 군수는 “돌봄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중심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돌봄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보다 나은 지역 중심 돌봄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