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 개최

과학교육원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650명 대상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1:53]

충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 개최

과학교육원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650명 대상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0/23 [11:53]

▲ 충남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 개최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충남교육청은 10월 23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650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 임원들이 학교와 함께 자녀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부모교육은 역할수행에 필요한 지식, 태도, 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함으로써 학부모가 학교와 동반자적 관계를 맺고 지원하는 교육활동이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이루는 기반이 된다는 서울대학교 학부모정책연구센터 연구 결과에 따라 학부모회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학부모회 사례 영상 시청, 소통 퀴즈 시간과 ‘이렇게 해봐요 학부모회 활동’, ‘미래교육 우리 아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어떻게 키우나’라는 주제로 정책 설명과 특강으로 배움자리가 진행됐다.

배움자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현장의 민원을 제기하는 학부모에서 학교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와 소통하고 지원하며 내 아이가 아닌 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 참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교육은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 속에서 이루어질 때 탄탄한 학생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학부모회가 학교를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참여 지원에 노력하겠다. 학부모회 교육참여와 아이들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실천을 함께하실 활동을 응원한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