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가평군, 조종고와 손잡고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18일 상호 협약 체결… 지역 교육혁신 위한 도약 기대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1:10]

가평군, 조종고와 손잡고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18일 상호 협약 체결… 지역 교육혁신 위한 도약 기대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10/21 [11:10]

▲ 가평군, 조종고와 손잡고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가평군은 지난 18일 조종고등학교와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 지역주도 교육혁신의 첫걸음을 뗏다고 밝혔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지역의 교육 환경을 향상하기 위해 시도별로 교육과정, 교원 인사 등에 자율적 교육모델을 운영하는 것이다. 이는 기존의 자율형 공립고와 달리 학교가 지방자치단체, 대학, 기업 등 다양한 지역 주체와 협력해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모델이다.

이번 협약으로 조종고는 기존 공립고에서 한 단계 발전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시 학교는 인문학, 과학, 인공지능(AI) 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체험과 기초학력지원, 심화학습 프로그램 등을 자유롭게 구성해 제공하게 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교육여건 향상 협력 △교육 정주여건 조성 △지역 특화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 보장 등이다.

김종신 조종고 교장은 “두 손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며 “농산촌 공립고인 조종고가 ‘자율형 공립고 2.0’에 선정되도록 적극 노력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 양성의 비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태원 군수는 “우리 지역의 미래는 우리 학생들의 손에 달려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종고가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