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철원군 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 성과보고회 개최

“청소년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도움, 소중한 경험”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0:16]

철원군 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 성과보고회 개최

“청소년 글로벌 마인드 함양에 도움, 소중한 경험”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10/21 [10:16]

▲ 철원군 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 성과보고회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철원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 미국에서의 글로벌 문화체험의 경험을 공유했다.

21일 철원군에 따르면 최근 병영체험수련원에서 청소년 글로벌 문화체험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5일까지 16일간 연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하며,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다음 연도의 발전적인 사업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꾸며졌다.

또한, 미국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이 보고 느낀 생생한 생각과 모습을 담아 발간된 사례집도 발표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시네마허브 윤종호 대표이사를 초빙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관련한 진로 특강으로 향후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도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황유나(철원여고 2년)학생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글로벌 시대에 경쟁하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며 “이런 소중한 기회를 주신 철원군과 철원장학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면서 폭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