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공주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서울 연회동서 첫선

공주시 대표 로컬상품들 서울 ‘연희걷다’ 행사에서 큰 호응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09:50]

공주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서울 연회동서 첫선

공주시 대표 로컬상품들 서울 ‘연희걷다’ 행사에서 큰 호응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0/21 [09:50]

▲ 공주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공주시는 공주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인 ‘고마바우’가 지난 주말 서울 연희동에서 열린 ‘2024 연희걷다’ 행사에서 첫선을 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일환으로 탄생한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 제품을 발굴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에 맞춰 서울 연희동에서 열린 ‘2024 연희걷다’ 행사에 참여해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특히, 행사장의 웰마켓에 참여해 소비자들이 고마바우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 사진 촬영과 돌림판 이벤트, 제품 증정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행사에 이어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10월 22일부터 11월 10일까지 3주간 팜업스토어를 운영해 대형 유통사에 입점하기 어려운 소규모 업체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고마바우 공동체사업을 통해 지역소상공인의 전국 단위 유통판로 개척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