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 ‘어린이 평화통일 화도진 역사 체험’실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0:35]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 ‘어린이 평화통일 화도진 역사 체험’실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10/16 [10:35]

▲ ‘어린이 평화통일 화도진 역사 체험’실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동구협의회(회장 이정옥)는 지난 15일 화도진공원에서 관내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어린이 평화통일 화도진 역사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도진 역사 체험은 화도진 공원의 역사와 문화를 활용해 지역을 활성화하고, 어린이들이 다양한 역사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어린이들은 화도진 설치의 시대적인 배경과 조·미수교에 처음 사용한 태극기를 공부했다.

또한, 전통의상 철릭입기와 평화통일 꽃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정옥 민주평통 동구협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민주평통에서는 평화, 통일에 관한 어린이, 청소년 사업이 계속 추진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역사적 배경을 지닌 화도진 공원에서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학습까지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민주평통 동구협의회와 지역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강구하여 어린이 체험 학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인천동구협의회는 ‘찾아가는 민주평통 홍보부스’, ‘구민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안보견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무빙여행’ 등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업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