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당진형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전환 포럼 개최!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1:04]

당진형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전환 포럼 개최!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10/16 [11:04]

▲ 당진형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전환 포럼 개최!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당진시는 15일 설악컨벤션에서 당진형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전환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당진시의 탄소 고배출 부문인 에너지와 산업부문의 탄소 감축 전략을 모색하고자 실시했다.

당진시장, 시 의장, 에너지전환 선도기업,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탄소중립 모델 발굴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8월 탄소중립 선도도시 1차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탄소중립 도시를 위한 에너지전환을 주제로 △지자체 탄소중립 도시 추진 방향 △에너지전환을 통한 탄소중립 방안 사례발표 △탄소중립 도시를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소로의 에너지전환과 당진형 탄소중립 선도도시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한 장이 됐다.

탄소중립 선도도시는 환경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당진시는 2030년까지 지역 탄소 배출량 약 56% 이상을 감축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탄소중립 인프라 조성 △탄소흡수원 확충 등을 추진하는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탄소중립 선도도시 공모사업 1차 공모에 선정됐다. 10월에 있을 2차 경진대회도 철저히 준비해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2045 당진시 탄소중립을 위해 기업과 주민, 단체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당진시가 탄소중립 선도모델이 되고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