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중구, 올바른 양육문화 확산을 위한 ‘아동 학대 예방캠페인’ 전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10/15 [11:14]

인천 중구, 올바른 양육문화 확산을 위한 ‘아동 학대 예방캠페인’ 전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10/15 [11:14]

▲ 인천 중구, 올바른 양육문화 확산을 위한 ‘아동 학대 예방캠페인’ 전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중구는 지난 12일 영마루공원에서 열린 ‘2024년 제16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 현장에서 ‘아동 학대 예방캠페인’을 시행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아동 학대 예방캠페인은 ▲아동 학대 인식 개선 퀴즈(OX 퀴즈) ▲아동 학대 예방 관련 홍보물 배부 ▲포토존 운영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해당 캠페인에 손쉽게 동참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아동 학대 예방과 아동 권리 인식 향상을 목표로 진행한 ‘퀴즈’를 통해 아동의 연령 기준, 아동 학대 신고 방법, 아동 학대 실제 사례 등을 소개하며 아동 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 학대 관련 올바른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자녀 양육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아동 이해에 기반한 긍정 양육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 아동들이 지역사회의 보호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관계 기관들과 협력해 앞으로도 아동 학대 예방 홍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