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주군,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여가부 장관상 수상

2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 선정… 7일 상장 전수식 가져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0:47]

울주군,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여가부 장관상 수상

2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 선정… 7일 상장 전수식 가져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3/12/07 [10:47]

▲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여가부 장관상 수상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2022년도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보호자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실시한다.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 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돌보미가 방문해 돌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번 평가는 전국 아이돌봄 사업 수행 서비스 제공기관 227개소를 대상으로 도시, 도농, 농촌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아이돌봄 서비스 성과·제공·인프라,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등 4개 영역 12개 지표 전반을 평가한 결과, 농촌 그룹에서 울주군 등 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와 관계 공무원, 울주군 아이돌봄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장 전수식을 가졌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에 힘써주신 종사자와 아이돌보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울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