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연수구, 민선 8기 ‘제3대 명예구청장’ 위촉

지역 주민 권순철 씨…하루 동안 다양한 구정 활동 참여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1:07]

연수구, 민선 8기 ‘제3대 명예구청장’ 위촉

지역 주민 권순철 씨…하루 동안 다양한 구정 활동 참여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10/14 [11:07]

▲ 연수구, 민선 8기 ‘제3대 명예구청장’ 위촉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연수구는 지난 11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직접 관심 분야의 업무를 체험하고 구정에 대한 정책 제언을 위해 지역 주민 권순철 씨를 민선 8기 ‘제3대 1일 명예구청장’으로 위촉했다.

‘1일 명예구청장’은 구정 참여기회를 제공해 하루 동안 구청장으로서의 체험과 구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책 제안 등을 반영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 6월에는 제1대 명예구청장으로 이정근 씨, 7월에는 최경민 씨를 위촉했다.

민선 8기 3대 명예구청장인 권순철 씨는 지역 내 의료기관에 재직하며 다양한 보건계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 주민으로 이재호 구청장에게 위촉장을 받고 명예구청장 업무를 수행했다.

이날 권순철 명예구청장은 청사 내 도시통합운영센터, 연수복지상담센터 등 주요 시설 현장 견학과 관심 분야의 구정 주요 현안 업무를 청취하는 등 명예구청장으로서 역할을 경험했다.

권순철 명예구청장은 이날 “평소 관심이 많았던 구정 분야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의 기회”였다며 “연수구가 다양한 분야에서 각고면려하고 있음을 느끼며 구민의 시각에서 제시한 의견이 연수구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소통은 민선 8기 구정의 지향 가치이자 운영 원리”라며, “1일 명예구청장의 소중한 의견을 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