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평구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 ·하우스디(D) 공동육아나눔터, 이웃돕기 성금 전달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1:33]

부평구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 ·하우스디(D) 공동육아나눔터, 이웃돕기 성금 전달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10/11 [11:33]

▲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 ·하우스디(D) 공동육아나눔터, 이웃돕기 성금 전달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부평구는 지난 10일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하우스디(D) 공동육아나눔터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62만여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성금은 지난 달 27일 '군인 가족의 날'을 맞이해 하우스디 아파트 광장에서 해맑은어린이집·해아뜰어린이집·하우스디 공동육아나눔터가 공동으로 추진한 ‘가족 품은 축제’를 통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운영된 벼룩시장(플리마켓)에서는 하우스디 거주 주민들이 기부한 신발, 장난감, 옷 등을 판매해 수익금이 모아졌다.

이해숙 해맑은어린이집 원장은 “올해 제정된 ‘군인 가족의 날’에 자체 공동 추진한 축제로 군인 가족 간에 더욱 가까워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특히 벼룩시장(플리마켓) 운영으로 모인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군인 가족 축제에서 정성껏 모은 기부금을 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평 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지역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