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다 함께 행복한 포항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위원 300여 명 참석,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과 소통의 장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6:55]

다 함께 행복한 포항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위원 300여 명 참석,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과 소통의 장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3/12/06 [16:55]

▲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포항서밋컨벤션 영일만홀에서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포항서밋컨벤션 영일만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읍면동 협의체 활동 사례 발표 및 성과 보고와 함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공연, 유공자 표창패 수여, 읍면동 협의체 활동 영상 시청 등이 진행됐다.

특히 활동 사례 발표를 맡은 장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량 사랑나눔 삼육오파크 조성’, ‘소나기(소소한 나눔은 기부로부터),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사례’ 등 올 한해 자원발굴, 기부문화 확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다양하게 시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모든 세대가 다 함께 행복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민관협력 기구로,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복지 자원의 발굴·연계 등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