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창원시,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노사 간 상생하는 우수행정 인정,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4:58]

창원시,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노사 간 상생하는 우수행정 인정,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06 [14:58]

▲ 창원시,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창원특례시는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23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및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창원특례시의 뛰어난 행정 노사문화와 우수한 행정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평가는 공무원들의 행정 노사문화와 협업 노력, 창의성, 그리고 공공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기여한 행정기관을 평가하는 제도로, 매년 엄선된 우수 행정기관에 2년간 인증 및 표창이 수여된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인증 평가를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행정력과 협력적인 노사문화를 인정받았다. 특히 정기적인 노사협력 사업 및 간담회 추진, 노사 간 갈등예방을 위한 워크숍 및 교육 개최, 직원 사기진작을 위한 후생복지 사업 공동 추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한 결과를 이끌어 내었다.

이상신 노조위원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집행부와 노조의 단합된 힘으로 이룰 수 있었으며, 이번 인증제를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소통과 협력을 통한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이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노사문화를 만들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