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4년 사상구 드림스타트,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 추진

박준은 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4:00]

2024년 사상구 드림스타트,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 추진

박준은 기자 | 입력 : 2024/10/04 [14:00]

▲ 2024년 사상구 드림스타트, 행복 더하기 가족캠프 추진


[일간검경=박준은 기자] 부산 사상구 드림스타트가 지난 26일, 27일 양일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과 가족들을 대상으로‘행복 더하기 가족캠프’프로그램을 합천·밀양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활동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고 양육자와 아동간 정서적 유대감을 깊이 다짐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참가자들은 합천대장경 테마파크, 영상 테마파크, 청와대 세트장을 관람했고 자연과 어우러진 글램핑장에서 바비큐 파티, 캠프파이어, 가족 단합을 위한 미션 등을 수행하면서 몸으로 부대끼고 마음 속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반려동물지원센터 방문, 영남루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가한 한 어머니는“땀을 비오듯이 쏟아가며 놀던 아들을 보면서 안 왔으면 큰일날 뻔 했다”며“평소 딸아이와 약간 트러블이 있었는데 이번 캠프를 계기로 아이 마음도 알게 되었고 조금 더 참고 기다려 주고 이해해줘야 된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이번 가족 캠프가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 관계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