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주)케이알로지스, 평촌동 데이터센터 건립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역 IT산업 생태계 이끌 원동력 작용 기대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10/01 [10:17]

대전 대덕구-(주)케이알로지스, 평촌동 데이터센터 건립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역 IT산업 생태계 이끌 원동력 작용 기대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10/01 [10:17]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네 번째), 김현 (주)케이알로지스 대표(사진 왼쪽 세 번째), 류희권 강진산업개발(주) 대표(사진 왼쪽 두 번째), 김규성 케이리츠투자운용 상무(사진 왼쪽 첫 번째) 등이 업무협약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는 30일 (주)케이알로지스대전제3호피에프브이와 평촌동 데이터센터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김현 (주)케이알로지스 대표, 류희권 강진산업개발(주) 대표, 김규성 케이리츠투자운용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는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행정업무 및 민원처리 지원 △지역업체 입주 홍보를, (주)케이알로지스는 △공공기여(도로, 청년벤처시설 등) 추진 및 준공 후 기부채납 △지역 건설업체 참여 노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데이터센터 건립이 빅데이터, AI 기술 등 지역 IT산업 생태계를 이끌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IT산업과 AI 기술이 차세대 먹거리 산업”이라며 “상생과 협력, 성실한 역할 분담을 통해 데이터센터가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