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성시장을 밝히는 빛 ‘고성시장 별빛거리’ 로 오세요

3동과 5동 사이 240m 구간에 청사초롱, LED등 설치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4:28]

고성시장을 밝히는 빛 ‘고성시장 별빛거리’ 로 오세요

3동과 5동 사이 240m 구간에 청사초롱, LED등 설치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9/30 [14:28]

▲ 고성시장을 밝히는 빛 ‘고성시장 별빛거리’ 로 오세요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어스름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때, 고성시장은 또 다른 빛이 시장을 비춘다. LED등과 청사초롱이 길게 뻗어 이곳을 찾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고성시장 별빛거리는 고성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으며, 고성시장의 3동과 5동 사이 전체 구간(L=240m)에 2곳의 별빛거리 구간이 조성됐으며, 이 구간마다 LED등과 청사초롱이 설치됐다.

이와 더불어 시장 야외무대 주변에도 야간 전등이 설치되어 가을 분위기를 물씬 제공하고 있다.

상인들은 별빛거리 조성으로 기존의 어두운 골목이 아닌 밝고 운치 있는 골목이 태어난 것 점포 운영 입장에서 환영하는 분위기다.

고성시장 채수연 상인회장은 “별빛거리를 시작으로 점차 야간에도 많은 고객이 찾을 수 있게 하겠으며, 궁극적으로는 야시장처럼 먹거리 골목이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매월 1회 개최되는 토요장터, 상시 지역문화 공연을 통해 전통시장이 단순한 소비 공간을 넘어 지역 문화를 간직한 곳으로 탄생 됐으면 한다”며 “이번 야간 경관 거리 조성을 통하여 고성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낮과 밤 모두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성시장 별빛거리’ 조성과 함께 고성시장의 이색적인 분위기 연출이 상권 활기 회복에 이바지할 것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