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음성군,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민선8기 2025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집중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05:45]

음성군,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민선8기 2025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집중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9/30 [05:45]

▲ 음성군, 2025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음성군은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2025년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추진된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 주요업무계획과 공약사업, 특수시책에 대해 보고하고, 사업의 추진 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해 실행 가능한 개선안을 도출하는 등 심도 있는 토론방식으로 진행했다.

회의를 주재한 조병옥 군수는 내년도 재정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을 강조하면서 공약과 계속사업에 대한 중점 투자와 관행적으로 추진하는 불필요한 사업이나 시책을 과감하게 정리하는 등 사업별 타당성과 효율성 분석을 강화해 그 결과를 업무계획에 반영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2025년이 민선8기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마지막 해인 만큼 공약사업과 계속사업의 로드맵을 점검해 주민들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한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운동, 전입지원금 등 인구 시책을 통해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있는데 유입되는 인구가 정착할 수 있도록 부서별 다양한 인구증가 정책 발굴과 함께 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구상하고 있는 전략사업이 정부 등 상급 기관에서 수립하는 각종 계획에 반영돼 정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주요업무계획을 수정·보완하고 올해 말 편성되는 2025년 본예산에 반영해 최종 확정 후 군민에게 공개 및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군은 산업단지 조성과 대규모 투자유치를 통한 고용창출, 인구 유입을 위한 대규모 주거기반 조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생활인프라를 지속 확충해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에도 적극 대응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건설을 기틀 마련에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