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가을 풍경 속 마음 쉼표, 경남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힐링 나들이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1:08]

가을 풍경 속 마음 쉼표, 경남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힐링 나들이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3/11/09 [11:08]

▲ 가을 풍경 속 마음 쉼표,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힐링 나들이


[일간검경=김영도 기자] 고성군은 고성군 치매안심센터에서 11월 8일 치매 환자와 가족 등 30여 명과 함께 거창군 일원으로 힐링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 돌봄 가족 간의 어려움을 서로 공유하고,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의 심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 참여자들은 가을과 어울리는 거창군 소재 사과농장(농업회사법인 해플스팜사이더리)을 방문하여 사과 재배·발효·착즙 장소를 견학하고 사과를 활용한 음식을 시식 체험하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어 거창 창포원을 방문하여 자연 생태 공원을 둘러보며 가을 풍경 속에서 지친 마음에 쉼표를 가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 중 한 분은 “치매가 있는 어머니와 평소 나들이 한번 가기가 힘든데 이런 기회에 어머니와 추억을 만들고, 우리 집과 같은 상황에 있는 다른 가족들을 만나 서로 이야기도 나누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노인인구가 갈수록 늘어나면서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국가적으로 치매환자를 위한 제도가 계속 마련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가족의 돌봄 부담은 큰 것이 현실이다”라며 “앞으로 치매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가족의 재충전과 심신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치매에 대해서 궁금할 때는 고성군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콜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