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시, 대학도시 상징‘유니브시티 천안’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12개 대학 소재한 ‘대학도시’ 홍보와 브랜드화 위해 BI 제작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9:50]

천안시, 대학도시 상징‘유니브시티 천안’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12개 대학 소재한 ‘대학도시’ 홍보와 브랜드화 위해 BI 제작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3/12/06 [09:50]

▲ 유니브시티 천안 BI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천안시는 대학도시를 상징하는 BI(Brand Identity)인 ‘유니브시티 천안’의 업무표장을 특허청에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업무표장 등록으로 ‘유니브시티 천안’에 대한 독점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업무표장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는 업무를 하는 자가 그 업무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표장이다.

유니브시티(UNIV+CITY)는 대학교(UNIVERSITY)와 시(CITY)의 합성어로 더하기(+)는 시와 대학, 기업 등과의 상생을 의미한다. 파란과 빨간, 노란색으로 자유롭고 간편함을 표현한 손 글씨(캘리그라피)를 통해 대학도시 천안의 젊음을 상징한다.

천안시는 12개 대학이 소재하고 있는 ‘대학도시’임을 널리 알리고 이를 브랜드화하기 위해 BI를 제작했으며, 지난 5월 ‘2023 천안시 대학 어울림 페스티벌’에서 ‘대학도시 천안’을 선포하기도 했다.

그동안 지역 대학과 연계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공공디자인 발굴, R&D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시는 청년정책 추진 시 ‘유니브시티 천안’ 브랜드를 적극 활용해 대학도시 천안을 각인시키고, 정책에 대한 홍보 효과도 높일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유니브시티 천안에 대한 업무표장 등록을 기점으로 앞으로 천안시가 명실상부한 ‘대학도시’의 위상을 갖추도록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학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