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북 늘봄학교에 숲 교육 프로그램 제공

25일 전북교육청-서부지방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업무협약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7:49]

전북 늘봄학교에 숲 교육 프로그램 제공

25일 전북교육청-서부지방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업무협약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9/25 [17:49]

▲ 늘봄학교 숲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업무협약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늘봄학교에 숲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북교육청은 25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서부지방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늘봄학교 숲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산림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지역사회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질 향상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내용은 △숲 교육 활동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업무역량 교류 및 자원 활용 △늘봄학교 숲 교육 프로그램 개발 시 상호 업무지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우수강사 인력 양성 및 지원 △늘봄학교 숲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2학기부터 모든 초등학교에서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 중 희망학교에서는 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환경·생태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지역사회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활용함으로써 원하는 모든 학생에게 더욱 양질의 늘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질 좋은 늘봄학교 숲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