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시,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육성…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

백석대학교, 6개 기업과 함께 인재 육성…참여자 22명 중 5명 취업 확정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6:13]

천안시,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육성…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

백석대학교, 6개 기업과 함께 인재 육성…참여자 22명 중 5명 취업 확정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9/25 [16:13]

▲ 천안시는 25일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 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천안시가 지역대학, 6개 우수 기업과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육성에 나섰다.

시는 25일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 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모빌리티 인재 육성은 2차전지 및 반도체 등 미래산업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백석대학교, 6개 기업과 함께 기초소양·현장직무 교육과정을 실시했으며, 모든 교육 과정에 각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해 청년들에게 실무에 기반한 조언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청년 22명 중 5명의 취업이 확정됐고, 17명은 추후 면접을 통해 취업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A 씨는“이번 교육을 통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대한 이해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며, “특히 현장직무교육 과정에서 직접 기업을 방문해 실제 업무를 체험하고,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생생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사업이 순한 교육을 넘어, 청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지역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