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동구 여성 행복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개강 첫날,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원장 초청 강연 큰 호응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4시 총 6회 과정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09:48]

동구 여성 행복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개강 첫날,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원장 초청 강연 큰 호응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4시 총 6회 과정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9/25 [09:48]

▲ 동구 여성 행복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동구청은 지난 24일, 사전 접수로 선발된 지역 여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 여성 행복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국민 사위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원장이 강사로 나서 ‘당신에게 들려주는 희망 Talk’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함 원장은 특유의 진솔하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건강과 삶의 균형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2회차부터는 동구 노인회관에서 △이희수 교수의 ‘와인과 인문학’ △오동진 컬럼리스트의 ‘영화, 그곳에 가고싶다’ △브라비 솔리스트의 ‘뮤지컬 갈라콘서트’ △이호선 교수의 ‘외로울 때 사랑보다 필요한 것들’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5회차에는 팔공산 도림사에서 웰다잉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동구 여성들이 지역 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