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통영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종합청렴도 평가 대비 ‘제3차 청렴정책회의’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4:17]

통영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종합청렴도 평가 대비 ‘제3차 청렴정책회의’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9/20 [14:17]

▲ 통영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통영시는 지난 20일 청렴정책추진단에서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제3차 청렴정책회의를 개최했다.

통영시 청렴정책추진단이란 시장을 포함한 4급 이상 공무원과 평소 청렴정책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장들로 구성된 회의체로서 반부패ž청렴정책의 원활한 추진과 이행상황 점검, 청렴도 향상 및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천영기 시장이 직접 주재한 이번 회의는 지난 5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로,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상황과 종합청렴도 평가를 위한 각종 지표의 추진 현황 점검, 추진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는 과제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향후 청렴시책 추진의 부서별 협조에 중점을 두고 청렴시책 전반에 대한 자체분석 및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

천영기 시장은 “그동안 추진한 청렴 시책 중 청렴도 향상에 효과적인 시책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 시행할 것”과 “9월에 종료되는 청렴노력도 평가 지표를 잘 마무리하여 종합청렴도 평가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우리시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청렴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간부공무원은 반부패ž청렴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솔선수범하여 주시고 또한 전 직원이 청렴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국소별 청렴실천 추진단 구성, 1부서 1청렴 문구 작성 게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개발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