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제시 여성농민회, 토종농작물 꾸러미 나눔 행사 성료

토종 종자로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5:41]

김제시 여성농민회, 토종농작물 꾸러미 나눔 행사 성료

토종 종자로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3/12/05 [15:41]

▲ 김제시 여성농민회, 토종농작물 꾸러미 나눔 행사 성료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김제시는 5일, 용지면에 위치한 언니네 텃밭 작업장에서 토종농작물 재배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토종농작물 꾸러미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토종농작물 꾸러미는 구억배추김치, 맷돌호박죽, 돼지찰팥시루떡, 토종콩두부, 토종들기름,현미가래떡 총 6품목으로 구성했고, 토종농작물 꾸러미의 원재료들은 김제시 여성농민회 회원들이 올 한해동안 토종농작물 재배활성화사업으로 수확한 농산물이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김제시 여성농민회는“토종농작물 꾸러미 나눔 행사로 토종농작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토종종자에 대한 관심 및 호응을 얻을 수 있어 기쁘고, 연말에 뜻깊은 나눔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지자체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을 전했다.

토종농작물 재배활성화사업은 토종농작물 재배를 활성화하고, 토종종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사라져가는 토종종자의 중요성을 알려 토종농작물의 가치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토종농작물 재배활성화 사업은 토종농작물 재배로 기후변화 등 새로운 농업환경에 적합한 종자 발굴을 통해 소득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토종농작물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사업으로, 앞으로도 토종종자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알리고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