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계룡시, 개청21주년 맞아 공직자와 소통강화 및 격려 나서

청렴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며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다짐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09:44]

계룡시, 개청21주년 맞아 공직자와 소통강화 및 격려 나서

청렴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며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다짐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9/19 [09:44]

▲ 청렴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며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이응우 계룡시장이 계룡시 공무원 노조와 함께 출근길 직원에게 커피를 나눠주며 직원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계룡시 개청 21주년을 맞아 열린 이날 커피 나눔은 이 시장이 시 공직자에게 한잔의 커피를 나눠주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제공된 커피는 노사 상생화합의 의미를 담아 계룡시 공무원노조에서 비용을 부담했다.

아울러 이날 커피 나눔 시간에는 공직자 청렴조직문화 캠페인도 함께 열어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도 공직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응우 시장은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완성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500여 공직자 여러분들께 시장으로서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행정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을 때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더욱 강해지는 만큼 항상 겸손한 자세로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무원의 청렴은 모든 행정의 기본인 만큼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모든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커피 나눔행사에 활용된 컵은 대나무를 활용한 친환경생분해 컵으로 시는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 및 이를 통한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소재의 제품을 적극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