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창군정 혁신모임 ‘혁신어벤져스 2기’ 워크숍 개최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일하는 방식·조직문화 혁신과제 발굴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7:36]

거창군정 혁신모임 ‘혁신어벤져스 2기’ 워크숍 개최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일하는 방식·조직문화 혁신과제 발굴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9/13 [17:36]

▲ 거창군정 혁신모임 ‘혁신어벤져스 2기’ 워크숍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창군은 지난 13일 거창읍 대회의실에서 저연차 공무원 위주로 구성된 거창군정 혁신모임 ‘혁신어벤져스 2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35명의 혁신어벤져스 2기 회원들이 참석해 혁신마인드 강화를 위한 특강,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일하는 방식개선과 조직문화 혁신 과제발굴, 토론 등의 시간을 가졌다.

1부는 혁신마인드 강화를 위해 혁신의 의미와 필요성, 다양한 혁신사례 공유, 구성원 간 소통과 공감력 향상 기술에 대한 전문강사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6개 소모임으로 나누어,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과제를 발굴하고 함께 토론을 진행했다.

거창군의 군정 혁신모임은 2021년 ‘미래로’라는 이름으로 시작됐으며, 올해 ‘혁신어벤져스 2기’가 구성되어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한, 올해부터는 행정기관의 지식 행정 활성화를 위한 ‘지식지킴이’로도 활동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혁신모임 구성원들이 중심이 되어 군정에 실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개선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