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교육청,‘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공모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권장하는 내용의 20자 내외의 슬로건 공고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3:03]

대구시교육청,‘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공모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권장하는 내용의 20자 내외의 슬로건 공고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9/12 [13:03]

▲ 대구시교육청,‘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공모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9월 12일 12시부터 10월 11일 22시까지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대구지역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을 대상으로 ‘대구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조성 슬로건’을 공모한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대구독서인문교육의 우수성을 알려 언제, 어디서나 함께 책을 읽고 나눌 수 있는 독서문화생태계를 조성하고,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독서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평생독자를 길러내기 위해 진행된다.

슬로건 주제는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지속적인 독서활동 권장’으로 ▲책읽기-책쓰기-토론으로 이어지는 대구독서인문교육의 특징 반영,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 독서를 통해 성장하는 기쁨 표현,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독서활동에 동참할 것을 권유 등의 내용을 담은 20자 내외의 창의적인 문구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는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참여마당 / 설문및투표/ 대구독서인문교육슬로건 공모)에서 본인 인증 후 참여하거나, ▲슬로건 공모 홍보용 배너(시교육청, 공공도서관 비치 예정)와 포스터에 명시된 큐알(QR)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슬로건 중 1차 심사로 5개를 우선 선정하고, ‘2024. 대구 학생 책축제’(10.25.부터 10.26.)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의 현장 투표로 1차 선정 슬로건들에 대한 호감도 조사를 거쳐, 11월 첫째주 2차 심사를 통해 ‘선정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슬로건은 이미지화 작업을 거쳐, 독서인문교육 관련 ▲공문 발송, ▲프로그램 운영, ▲자료 제작 및 홍보물 제작 시 다양하게 사용하며, 대구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독서인문교육을 실현하는 상징으로 활용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교육청의 독서인문교육 정책이 잘 담겨 있으면서도 대구교육공동체가 책으로 만나고, 책으로 통하는 행복한 성장에 동참하자는 의미가 잘 담겨 있는 멋진 슬로건이 선정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1인 1공모만 가능하고, 입상한 상위 8명에게는 교육감상과 함께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심사위원이 선정한 참여자 30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