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거창대성고, 고향사랑기부제 혜택받고! 동참하고!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동참, 교육도시 거창의 발전 기원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0:08]

거창대성고, 고향사랑기부제 혜택받고! 동참하고!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동참, 교육도시 거창의 발전 기원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9/12 [10:08]

▲ 거창대성고, 고향사랑기부제 혜택받고! 동참하고!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거창군은 박우상 거창대성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교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동참했다고 12일 전했다.

거창군이 관내 학교와 공공기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홍보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는 가운데 거창대성고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사로 군이 추진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

또한 거창대성고는 2024년 거창군 고향사랑 기금사업 중 하나인 ‘학생들의 희망을 꽃 피우는 미래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지원 학교 중 하나로 고향사랑기금의 취지를 잘 살려 ‘걸어서 거창 속으로’ 등 7개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거창대성고는 1964년 개교하여 경남교육을 선도하는 지역 중심학교로 성장하여 명문고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일반고등학교이지만 전국 단위 선발권을 가진 농어촌자율고등학교로 특히, 의약 계열 입학실적이 탁월하여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학생들의 입학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박우상 교장은 “지난해 모금된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이 올해 우리 학교에 지원되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취지를 널리 알리고 많은 분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교육도시 거창의 대표 명문고인 거창대성고등학교에서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점은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거창이 교육도시로의 명성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 공모전 영상을 접수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청 홈페이지 또는 거창군 전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