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고성군, 여성폭력 추방주간 맞이 민·관·경 합동 홍보 실시

함께 만드는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홍보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3:07]

고성군, 여성폭력 추방주간 맞이 민·관·경 합동 홍보 실시

함께 만드는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홍보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3/12/05 [13:07]

▲ 고성군, 여성폭력 추방주간 맞이 민·관·경 합동 홍보 실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고성군은 12월 1일 고성읍 소재 동외광장에서 ‘함께 만드는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홍보는 여성폭력 추방주간(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을 맞아 실시됐으며, 고성군, 고성경찰서(서장 박상욱), 고성가족상담소(소장 하명숙),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옥), 한전엠씨에스㈜ 고성지점(지점장 강태욱), 고성여성안전지킴이단 ‘핑고’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군민들의 통행량이 많은 동외광장에서 표어(슬로건)가 적힌 현수막과 여성폭력 방지를 위한 팻말을 들고 여성폭력 추방을 위한 구호를 외친 후 4팀으로 나눠져 군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여성폭력 추방주간 민·관·경 합동 홍보는 많은 사람들이 여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서 진행됐다”라며 “우리 군이 여성폭력뿐만 아니라 모든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고성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폭력 추방주간은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 근거해 여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여성폭력 방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간으로 성폭력 추방주간, 가정폭력추방주간 등을 통합해 2020년부터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맞이해 이번 홍보 외에도 군청 및 읍면사무소 등에 설치된 전광판을 활용해 표어(슬로건)를 홍보하는 등 안전한 고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